문화·연예

네이버V오리지널 ‘일진에게 찍혔을때2’, 천만웹드 신화 이룩!

10대 팬心 찍어버린 블랙홀 매력 3

(프라임뉴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일진에게 찍혔을 때2’가 지난 21일 뜨거운 화제 속에 16회를 끝으로 종영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일진에게 찍혔을 때2’(이하 ‘일찍2’) 마지막 회 ‘영원한 것과 여전한 것’에서는 김연두(이은재 분)와 지현호(강율 분)가 진솔한 대화를 통해 서로를 향한 마음을 깨닫고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윤아라(양유진 분)의 거짓말로 인해 생겨난 오해를 모두 풀고 다시 두 손을 맞잡은 김연두, 지현호의 모습이 팬들의 설렘 지수를 한껏 높였다.


한편 최승현(이정준 분)은 김연두에게 솔직 담백하게 고백한 뒤, 그의 행복을 위해 한발짝 물러나 팬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류설(박이현 분)은 유학을 가게 된 서주호(윤준원 분)에게 목도리를 빌려주며 “나는 계속 여기 있을 테니까 돌려 주러 와”라며 변함없는 사랑을 드러냈고, 정지성(최찬이 분)은 윤아라가 자신을 이용하기 위해 접근했다는 사실을 알고도 혼자 남은 윤아라 곁에 남아주는 순애보 면모로 애틋한 설렘을 전파했다.


무엇보다 “영원한 건 없지만, 여전한 건 있으니까. 오늘도 여전히 서로의 곁에 머물 핑계를 찾는 우리처럼”이라는 김연두의 내레이션과 함께 마주보며 활짝 웃음 짓는 일진들의 모습이 팬들의 가슴 속에 잊을 수 없는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


특히 ‘일진에게 찍혔을 때2’는 사랑과 우정 사이에 생겨나는 오해와 갈등을 겪으며 성장해가는 고3들의 이야기를 이은재, 강율, 이정준, 박이현, 윤준원, 최찬이, 주현영, 양유진, 금동현 등 라이징 스타들의 빛나는 활약으로 담아내며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 했다. 이에 ‘일진에게 찍혔을 때2’가 남긴 의미 있는 성과를 정리해본다.


1. 네이버 V오리지널 화력 입증!


‘에이틴’-‘연애플레이리스트’ 계보 잇는 또 하나의 흥행 보장 ‘천만 웹드’ 탄생!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연속 ‘천만 웹드’ 타이틀을 거머쥐며 네이버 V오리지널의 폭발적인 화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앞서 네이버 V오리지널을 통해 공개된 시리즈 웹드라마 중 연속으로 천만뷰를 돌파한 ‘에이틴’과 ‘연애플레이리스트’의 흥행 계보를 이어받아 믿고 보는 ‘천만 웹드’로 거듭난 것.


특히 ‘일찍2’는 1회 선 공개 후 하루 만에 67만뷰, 3회 만에 249만뷰를 초고속으로 돌파하는 저력을 뽐내며 성공적인 귀환을 알렸다. 이후 선 공개 6주 만에 1000만뷰를 돌파하는 엄청난 위력으로 메가 히트 웹드라마의 남다른 클래스를 입증했다.


이에 팬들은 김연두와 지현호 커플에게 ‘호두 커플’이라는 애칭을 선사하며, '일찍앓이'를 호소했다. 뿐만 아니라 매회 급속도로 증가한 선 공개 에피소드 조회수와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 ‘먼저보기’ 판매 건수는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엿보게 하며, 명실상부 ‘10대 원픽 웹드’라는 호평을 이끌었다.


2. 이은재-강율-이정준부터 박이현-윤준원-최찬이-주현영-양유진-금동현까지!


연기력X케미력 탑재한 ‘라이징 스타’ 대 방출!


‘일진에게 찍혔을 때2’ 흥행의 저변에는 이은재, 강율, 이정준부터 박이현, 윤준원, 최찬이, 주현영, 양유진, 금동현까지 개성만점 캐릭터를 자신만의 것으로 소화해내며 ‘일찍앓이’를 유발한 9인의 일진들이 있었다.


특히 이은재는 청순한 외모와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김연두’를 완벽히 소화해냈다. 맑고 순수한 표정으로 미소를 자아내고, 짠내 나는 눈물 연기로 팬들의 눈물샘을 관통해 차세대 배우임을 증명했다.


또한 ‘지현호’ 역을 맡은 강율은 귀여운 질투쟁이 면모로 광대를 들썩이게 만드는가 하면 카리스마 넘치는 분노 연기부터 이별 후 후회하는 전 남친 연기까지 완벽히 소화하는 스펙트럼 넓은 연기로 시선을 옭아맸다.


그런가 하면 이정준(최승현 역)은 가랑비 젖듯 김연두에게 서서히 빠져드는 감정을 섬세한 눈빛 연기로 표현해내 여심을 술렁이게 했다.


또한 박이현(류설 역)은 답답함을 뻥 뚫어주는 사이다 매력으로, 윤준원(서주호 역)은 고3이라는 자신의 상황 때문에 박이현을 향한 감정을 절제하는 감정 연기로 팬들을 매료시켰다.


최찬이(정지성 역)는 늘 밝고 통통 튀는 분위기메이커이자, 혼자 남은 양유진 곁을 지키는 ‘양유진 바라기’로 듬직한 반전 매력을 선보여 설렘을 자아냈다.


반면 양유진(윤아라 역)은 복수에 눈이 먼 두 얼굴의 악녀 연기로 팬들의 분노를 치솟게 했다. 뿐만 아니라 주현영(안유나 역)은 짝사랑에 빠진 여고생 그 자체의 표정과 눈빛 연기로 보는 이들의 심장까지 떨리게 만들었고, 금동현(강아훈 역)은 고3 일진들 사이에서 유일한 고2로 분해 통통 튀는 귀여움으로 감초 연기를 펼쳐 미소를 자아냈다.


이처럼 이은재, 강율, 이정준, 박이현, 윤준원, 최찬이, 주현영, 양유진, 금동현은 매력적인 연기와 완벽한 케미스트리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차세대 라이징 스타’로 떠올랐다.


3. 고3들의 연애, 우정, 학업까지! 한층 업그레이드 된 10대 공감 코드!


‘일진에게 찍혔을 때2’는 고3이 된 일진들의 연애, 우정, 학업 등 한층 업그레이드 된 공감 에피소드들을 담아내며 10대 팬들을 사로잡았다.


이간질 하는 친구로 인해 우정에 균열이 생기고,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내 절친을 좋아하는 등 실제 있을법한 상황 속에 복잡미묘한 감정에 사로잡힌 고3 일진들의 모습이 몰입도를 높였다.


더욱이 공부 잘하는 김연두와 공부 못하는 지현호를 향한 선생님의 편견 어린 시선부터 사소한 질투로 인한 극단적인 이별 선택까지 현 고등학생을 울컥하게 만드는 에피소드들이 10대 팬들의 마음을 동요하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성적이 잘 나와야 내가 하고 싶은 꿈을 이룰 수 있는 상황을 통해 학교 성적, 스펙이 우선시 되는 실제 고3의 현실을 반영, 10대 팬들의 공감 지수를 수직 상승시켰다.


이처럼 ‘일찍2’는 차세대 라이징 스타들의 활약과 10대 공감 코드의 조화로 흥행 보장 ‘천만 웹드’로 자리매김, 팬들로 하여금 시즌3에 대한 갈망을 자아내며 뜨거운 호응 속에 종영했다.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원산지위반 공표대상 확대 등 원산지 관리 강화
(프라임뉴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2020년 5월 26일 공포 및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은 소비자 알권리 강화 및 효율적인 원산지 표시제 관리를 위한 제도개선으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원산지 혼동우려 표시, 위장판매하여 처분이 확정된 경우도 위반자 공표대상에 추가하여 소비자 알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그동안, 원산지 미표시 2회, 거짓표시한 자에 대하여 위반업체, 품목, 위반내용 등을 1년간 기관 누리집(홈페이지) 등에 공표하였으나,혼동우려표시, 위장판매하여 적발된 자도 거짓표시와 마찬가지로 형사처벌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공표대상에서 제외되었던 미비점을 보완하였다. ② 또한, 위반자 교육이수 이행기간을 3개월에서 4개월로 연장하여 교육이수 기회가 충분히 제공될 수 있도록 개정하였으며, 위반사실을 단속기관에 자수할 경우 그 형을 감면하거나 면제하는 특례를 신설하여, 법 위반행위에 대한 내부 감시기능을 활성화하고 위법 당사자의 자수 유인을 높이고자 하였다. ③ 대형·광역화되는 원산지 표시위반에 대응해 원산지 표시 관리 권한을 시·도지사에게 추가 부여함으로써, 광역·기초

중기·벤처

더보기
월드옥타, 유럽·CIS, 대양주 지역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 개최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다음 달 13일부터 15일까지 프라하와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유럽·CIS와 대양주 지역 차세대들을 위한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를 연다. ‘함께 성장하는 차세대’라는 슬로건 아래 체코 프라하에서 개최하는 ‘유럽·CIS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에는 유럽·CIS 27개국 38개 지회 소속 차세대 임원과 각 지회별 지회장 추천을 받은 우수 차세대들이 참석한다. 같은 날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서도 대양주 2개국 8개 지회 차세대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양주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올해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는 대륙별 차세대 비즈니스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 특성에 따른 창업지원 방향 및 월드옥타 앱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한다. 한편, 대양주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에서는 참가자들의 기부로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중국회원들에게 예방용품을 지원하기로 결정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하기로 했다. 월드옥타는 지난 1월 18일부터 차세대위원회 임원워크숍을 열어 올해 7개 도시에서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를 개최하기로 했다. 하용화 회장은 "차세대 리더스 콘

소상공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