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일상 속 소독, 어떻게 하시나요?

(프라임뉴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올바른 일상 속 소독을 지켜주세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그 어느 때보다도 일상 속 소독의 생활화가 필요할 때입니다. 가정이나 공공장소의 소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청소·소독 전 필수 사항!!

개인 보호구

- 일회용 장갑

- 마스크

- 방수 앞치마


준비 물품

- 소독제

- 찬물

- 대걸레

- 일회용 천 (타올)

- 폐기물 봉투

- 갈아입을 옷


◇ 소독할 땐 이렇게 해주세요!

1. 문을 열어 환기를 시켜주세요.

2. 개인 보호구를 잘 착용해주세요.

3. 소독제를 희석해서 준비해주세요.

4. 희석한 소독제를 적신 천으로 자주 접촉하는 장소나 물건을 닦아주세요.


◇ 사람들이 자주 접촉하는 물체의 표면을 소독해주세요!

- 손잡이, 난간, 문고리, 팔걸이, 엘리베이터 버튼, 콘센트, 스위치 등 다양한 장치 등

- 사무실에서 자주 접촉하는 물건의 표면 (예: 키보드, 책상, 의자, 전화 등)

- 화장실 : 수도꼭지, 화장실 문손잡이, 변기 덮개, 욕조, 화장실 표면 등


◇ 잠깐! 이렇게 소독해주세요!

- 70% 알코올(에탄올), 희석된 차아염소산나트륨 (가정용 락스) 등 (환경부 승인 또는 신고된 제품)을 충분히 적신 천으로 하루 한 번 이상 닦아서 소독해주세요.

- 소독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NO! 청소 전/중/후 충분한 환기는 필수 OK!

※ 소독제 유해성 정보 및 유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사용해주세요 (코로나19 홈페이지 소독지침 활용)


◇ 건물 출입문 및 엘리베이터는 더 자주 청소 및 소독해주세요!

청소·소독 담당자는 소독제를 충분히 적신 천으로 문손잡이와 엘리베이터 버튼을 닦아야 합니다.

※ 이렇게 소독해주세요!

[예시] 차아염소산나트륨 희석액(500ppm) =차아염소산나트륨10ml+찬물990ml(1,000mL까지 채우기)

소독제를 분사하는 소독 방법은 감염원 에어로졸 발생, 흡입위험 증가 및 소독제와 표면의 접촉범위가 불분명하여 소독 효과가 미흡하므로 꼭 닦아서 소독해주세요!


◇ 여기서 잠깐! 청소 및 소독이 끝났다면?

- 소독 후 발생한 폐기물은 종량제 봉투에 넣고 밀봉해서 버려주세요!

- 소독 후 사용 전까지 충분히 환기해주세요!

- 소독 후 손 씻기, 샤워 등 개인위생을 꼭 실천해주세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소독 방법, 잘 확인하셨나요?

청소·소독업무를 수행한 직원에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지역 번호+120)에 문의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올바르게 소독하면 코로나19 이겨낼 수 있습니다.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혁신 스타트업, 소재·부품·장비의 기술자립을 선도한다!
(프라임뉴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4월 6일부터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선도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발굴·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오, AI,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대기업 등이 기 제출한 135개의 소재·부품 ·장비 분야 기술 수요에 대응 가능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선정절차는 1차·2차 평가를 거쳐 후보기업 60개사를 선정해서, 후보기업은 약 3개월간의 대기업 및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교육·멘토링을 받은 후,전문심사단과 국민심사단이 참여하는 최종 피칭평가를 거쳐 ’소·부·장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다. 신청대상은 예비 또는 창업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며, ①대기업 등의 수요 기술과제와 ②자율형 과제로 2가지 트랙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현대중공업, 효성, 포스코, 두산 등의 기존 소재·부품 대기업을 비롯하여 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위해 로레알, 녹십자, 이니스프리 등도 혁신적 스타트업 육성에 참여한다. 대기업이 제출한 135개 수요과제에 해당되는 (예비)창업자는 수요기술과제로 지원하고, 미

중기·벤처

더보기
월드옥타, 유럽·CIS, 대양주 지역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 개최
월드옥타(세계한인무역협회, 회장 하용화)는 다음 달 13일부터 15일까지 프라하와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유럽·CIS와 대양주 지역 차세대들을 위한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를 연다. ‘함께 성장하는 차세대’라는 슬로건 아래 체코 프라하에서 개최하는 ‘유럽·CIS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에는 유럽·CIS 27개국 38개 지회 소속 차세대 임원과 각 지회별 지회장 추천을 받은 우수 차세대들이 참석한다. 같은 날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서도 대양주 2개국 8개 지회 차세대들이 한자리에 모여 ‘대양주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올해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는 대륙별 차세대 비즈니스 교류를 활성화하고, 지역 특성에 따른 창업지원 방향 및 월드옥타 앱 활성화를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한다. 한편, 대양주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에서는 참가자들의 기부로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고 위기를 극복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중국회원들에게 예방용품을 지원하기로 결정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함께 하기로 했다. 월드옥타는 지난 1월 18일부터 차세대위원회 임원워크숍을 열어 올해 7개 도시에서 차세대 리더스 콘퍼런스를 개최하기로 했다. 하용화 회장은 "차세대 리더스 콘

소상공인

더보기
부동산 재생 NPL전문가 김두칠 박사 “부동산 소유자를 위한 경매취하자금 지원” 의사 밝혀
(프라임뉴스) NPL분야에서 투자전문가를 선정한다면 김두칠 박사가 우선적으로 거론된다. 김두칠 박사는 최초로 NPL융합투자이론을 정립했고, NPL분야 연구논문으로 부동산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한 NPL투자전문가이다. 김두칠 박사는 20년 NPL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최초로 NPL투자분야, 자산관리 전문서적인「투자자산관리론(부연사)을 출간한 바 있다. 동 서적은NPL투자 자산관리업무의 기본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두칠 박사는 법률개정으로 NPL투자시장이 축소되자 관심을 갖고 주목한 분야가 단기 유동자금 악화로 ‘임의경매에 처한 부동산’이다. 동 경매부동산의 경우 담보조건은 되지만 채무자의 신용과 경매등기, 압류와 가압류등기 등이 있으면 현실적으로 제도권 금융기관 대출이 불가능하다. 이는 등기말소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과 여러 가지 채권채무관계의 불확실성 때문이라고 밝혔다. ‘소유자를 도와주고, 부동산을 살리는 가치에 관심을 갖게 된 김두칠 박사는 ‘임의경매등기, 압류와 가압류등기, 가처분등기 등 엄밀히 보면 모두 NPL분야이기에, 자신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과감하게 부동산의 모든 채권과 부동산등기를 말소시키고 금융기관 대출조건이 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