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영암국유림관리소 산불진화 지원센터 준공식 개최

(프라임뉴스) 영암국유림관리소(소장 박기완)는 황인욱 서부지방산림청장을 비롯해 관계 직원 및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3일 ‘산불진화 지원센터’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산불진화 지원센터는 산불재난 발생 시 최일선 현장에서 산불 진화 임무를 수행하는 ‘산불재난 특수진화대’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4억원의 예산을 들여 신축하였다.


지상 2층(연면적 317.31㎡) 규모의 산불진화 지원센터가 들어섬에 따라 산불진화 인력과 장비를 집중화 하고 초기 긴급출동에 보다 효율적인 대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암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본 센터는 지난해 강원도 동해지역 대형 산불을 계기로 형성된 진화대원 처우개선 여론의 성과물로서 앞으로 산불로부터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리뷰

더보기

경제

더보기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 ㈜우아한형제들 상생협약 체결
(프라임뉴스) 소상공인연합회,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우아한형제들은 2020년 2월 16일 서울 나인트리호텔(인사동)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50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2020년 2월 13일 이후 대출받은 정책자금에 대해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자의 절반을 기금 소진 때까지 지원한다는 것이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매출이 급감하고 휴업까지 하는 가게가 늘고 있어 대책을 마련했다”며 “소상공인들의 경영난 극복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확진자 또는 의심자의 가게 방문으로 휴업을 해야 하는 소상공인에게는 해당 월의 배달의민족 광고비를 환불해준다. 2월 19일부터 ‘배민사장님광장’에서 신청 가능하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은 중소벤처기업부를 통해 손 소독제 7만5,000개를 외식업 소상공인에게 전달한다. 이는 최근 정부, 공공기관, 소상공인단체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마스크, 손소독제를 지원한데 이어 민간에서도 동참하는 취지이다.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


소상공인

더보기